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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중구청 전화친절도 ‘굿’

연결자세·민원처리부문 등 우수 평가

중구청이 공무원의 전화 친절도에 대한 자체 평가한 결과 전화수신과 민원처리부문에서는 우수한 편으로 평가된 반면 연결태도 및 마무리태도 부문에서는 개선해야 할 점으로 나타났다.

2일 중구는 공무원의 전화친절도가 “우수” 수준으로 평가되었다며 행정(전화)서비스가 친절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5월 구 본청을 비롯 출장소와 동주민센터 등 32개부서 97개팀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전문모니터를 활용, 4회 이상 전화친절도를 점검한 결과 87.99점을 얻어 지난해 86.6보다 1.39점이 향상되어 매년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화수신, 연결자세, 민원처리자세, 종료태도 등 4개 부문에 대한 중구청 공무원 전화친절도 점검결과 율목동이 92.75점으로 가장 친절하게 전화응대를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서 미래발전기획단 91.33점, 항만공항수산과와 교통행정과가 91.25점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화친절도 점검에서 대체로 전화수신과 민원처리부문에서는 우수한 편으로 나타난 반면, 연결태도 및 마무리태도 부문이 미흡해 개선해야 할 점으로 꼽혔다.

한편 중구청 이우승 총무국장은 “이번 전화친절도 점검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오는 9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민친절도를 점검하고 10월에는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처리응대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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