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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휴대폰 美서 잘 통하네

누적판매 1억5천만대 돌파… 2명중 1명 ‘사용·경험’

 

삼성 휴대폰이 미국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 휴대폰 누적 판매 1억 5천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삼성 휴대폰 미국 진출 11년여만에 이루어낸 업적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7년 6월 미국 스프린트사에 CDMA 휴대폰을 수출하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2001년 1천만대, 2004년 5천만대, 2006년 12월 1억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 7월에 누적판매 1억 5천만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억 5천만대 휴대폰 누적 판매는 1억대 누적 판매 돌파 후 약 1년 6개월여만에 달성한 업적”이라며 “누적 판매 1억 5천만대 돌파는 미국인 2명 중 1명은 삼성 휴대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제품을 앞세워 시장점유율 2위에 올라서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기관 SA (Strategy Analytics)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에 미국 시장에서 830만대(시장점유율 22.1%)의 휴대폰을 판매해 960만대를 판매한 모토롤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또 미국의 권위 있는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 키즈’로부터 휴대폰 업계 최초로 2002년부터 7년 연속 휴대폰 부문 고객 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미국인에게 가장 친밀한 휴대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상전자 관계자는 “지난 2006년과 2007년에 출시한 ‘블랙잭Ⅰ’과 ‘블랙잭Ⅱ’는 각각 100만대 이상의 빅히트를 기록, 미국 시장에서 삼성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켰다”고 강조했다.

또 올 해 6월 출시한 터치스크린폰 ‘인스팅트’는 스프린트에서 최단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EVDO 휴대폰 기록을 세웠고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에서 지난 2년간 출시한 휴대폰 중 가장 좋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통신법인 손대일 법인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미국인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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