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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신항을 소개합니다”

항만공 직원들 ‘찾아가는 마케팅’, 하역사·선사 등 방문 순회설명회

인천항만공사(IPA)의 찾아가는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IPA에 따르면 지난 22일 ㈜한진 경인지역본부를 방문해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항 현황 및 인천신항 개발계획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처럼 IPA가 고객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인천신항 설명회를 갖는 것은 지난 4월과 5월 실시했던 서정호 사장의 130여개 선사 및 하역사 CEO들과의 연쇄 간담회의 후속 조치이다.

당시 CEO 간담회에서 신항에 대한 소개를 받은 선사와 하역사 경영진들은 “실무진들도 인천신항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해 IPA가 직접 각사를 찾아가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IPA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방문한 기업만 해도 에버그린, OOCL, 현대상선, 고려해운 등의 선사와 대한통운, KCTC, 세방, 한솔CSN 등 주요 하역사들이 모두 포함돼 있다.

이기동 한진 경인지역본부장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직접 회사로 찾아와 인천신항 계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 덕분에 평소 궁금했던 세부적인 내용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마케팅팀장은 “현장에 나가보면 하역사나 선사 관계자들이 인천신항의 정확한 정보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인천항의 주요 고객인 이들에게 인천신항 개발계획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이 향후 인천신항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오는 8월에도 허치슨과 동부 등 물류기업들을 방문해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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