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오는 14일 연천군민회관에서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 민원친절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7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3개월간 실시한 ‘2008년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측정, 분석 용역’ 결과를 전 직원이 공유해 측정과정에서 나타난 수범사례를 홍보하고 부서·개인별 부진원인에 대해서는 분석을 실시, 고객중심의 행정문화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 강사는 비즈랩 경영연구원 대표인 민성기씨와 한국내추럴비지니스연구소 박휘섭 소장으로 용역결과 나타난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행태분석 결과 및 수범사례를 발표하고 부서·개인·항목별 부진원인을 분석하고 대안도 제시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전화친절 응대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마인드와 이를 실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잘못된 전화응대는 개인은 물론 연천군의 브랜드 가치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며 변함없는 친절서비스 실천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