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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환자 신속구호…오산소방서 ‘u-안심콜’ 호응

오산소방서가 응급환자 등의 신속한 조치를 위해 추진하는 ‘u­안심콜’시스템이 호응을 얻고 있다.

‘u­안심콜’시스템은 본인이나 대리인이 평소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인터넷(http://u119.nema.go.kr)에 등록할 경우 119신고시 해당 번호를 구급대에 자동으로 통보하는 것으로 기존 무선페이징 등과 달리 별도의 장비가 필요치 않다. 이 시스템이 활성화 되면 출동 구급대가 해당 질병자나 노약자 등에게 맞춤형 응급처치 및 이송,보호자 통보 등이 원활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수 있다.

소방서는 시민들이 더 많은 구급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u­안심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신규 접수자 외에 기존 무선페이징 등 구급수혜자들에 대한 ‘u­안심콜’ 시스템을 전환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u-안심콜 시스템 사업과 관련, 최근까지 1200여명이 접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이 시스템을 통해 질병자나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이 위급상황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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