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평생학습 활성화와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5월부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사업에 4천만 원을 지원키로 하고 이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이거나 신규계획중인 우수프로그램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응모자격은 시 소재 평생교육 관련 비영리 법인 및 단체, 시설, 대학, 연구소 등 학습기관·단체 등으로 ▲평생학습 진흥(아동, 청소년 성장, 자연생태체험 등) ▲소외계층 지원(노동자, 다문화가족, 장애인 등 성장지원) ▲지역인적자원 개발(재취업, 리더함양) ▲지역특화(안양시 진흥, 지역문화 형성) 등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이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의 구성현황 활동실적 등 각 2부씩을 안양시평생학습센터(안양시 동안구 부흥동 1106. ☎389-5541, 5167)에 방문·우편접수를 하면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지역사회 파급효과와 사업의 독창성 및 창의성, 사업실행 가능성 등 면밀한 분석을 실시,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최고 5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된다.
안양시 관계자는 “차별화 및 특성화된 프로그램 보급으로 평생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폭넓은 학습 수혜를 위해 앞으로도 우수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