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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다문화가족지원단, 소비자교육 실시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단장 고선주)은 결혼이민자의 합리적 소비생활을 돕기 위해 9월까지 전국 10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2010년 결혼이민자 대상 소비자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과 소비자문제 사례 및 대처방법 등으로 진행된다. 또 실습을 통해 결혼이민자가 직접 예산에 맞게 물품을 직접 구매해보거나, 소비생활센터 및 은행 등을 방문해 실제로 이용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업지원단은 교육을 실시하기에 앞서 지난 6월 소비자교육 전문강사 52명을 양성했으며, 결혼이민자의 요구를 반영한 소비자교육 매뉴얼을 개발하고, 결혼이민자의 모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번역된 워크북(한국에서 똑똑한 소비자되기)을 제작해 지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배포한 바 있다.

사업지원단 고선주 단장은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일부 결혼이민자들은 출신국과 한국의 화폐 가치 차이로인해 혼란을 겪고, 소비관련 개념도 희박한 상태”라며 “이번 교육이 결혼이민자의 한국 소비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결혼이민자 개개인이 현명한 소비자로서 바르고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1577-5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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