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안양예술공원 내 알바로시자홀과 안양아트센터에서 오는 9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국내 문화예술계 명사들을 초청해 문화 특강을 펼친다.
이번 특강은 최병식 경희대학교 미술학과 교수와 김장섭 한성대학교 회화과 교수, 김영호 중앙대학교 서양화학과 교수, 박영택 경기대학교 미술경영학과 교수, 승효상 건축가 등이 미술시장과 아트마켓 트렌드, 미술과 사진, 현대미술 감상법, 우리나라 현대미술 현황, 지역과 풍경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첫 강의는 최병식 교수가 오는 9일 최근 초고속 성장을 거듭해온 ‘미술시장과 아트마켓에 관한 트렌드’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공간과 시간이 미묘하게 교차되는 풍경사진으로 잘 알려진 김장섭 교수가 16일 ‘사진으로부터의 미술, 미술로부터의 사진’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내년 1월 6일에는 김영호 교수가 ‘세계 현대미술 명작감상’을 주제로, 같은달 13일에는 박영택 교수가 ‘동시대 한국 현대미술 현황’을 주제로, 20일에는 수졸당, 파주 출판도시, 쿠알라룸푸르 복합빌딩 등을 작업한 우리나라 대표적인 건축가 승효상 씨가 ‘지역과 풍경’에 관해 강의한다.
현대미술아카데미 특강은 명사들이 엄선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작품 감상과 이론수업을 통해 일반인들이 현대미술과 건축 사진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 할 수 있는 강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