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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이 만족하는 현장중심 행정을”

수원시 장안구 정례브리핑 새희망 추구 다짐
지원-주민 함께 공원·도로 등 로드체킹 시행

수원시 장안구는 1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사람이 반가운 휴먼 시티 수원’ 비전에 맞춰 변화와 희망을 추구하고 30만 장안구민이 만족하는 현장중심 행정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이에 구는 각종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매달 구청장을 비롯해 실무 담담자, 지역 주민 등과 함께 골목길, 도로, 공원, 대형 건축현장 등에 대한 로드체킹을 시행하고 있다.

앞서 구는 지금까지 12회에 걸친 로드체킹에서 121건의 주민 불편 사항을 접수했다. 노후화로 인한 도로 노면불량, 청결상태 미비, 비산먼지 발생 등의 민원이 주류를 이뤘다.

이에 따라 구는 화서문과 대추원길, 경수로, 수성로 등 통행량이 많은 4대 주요 도로에 대한 노면정비 사업을 완료했고, 매달 1회씩 주요도로변 가로수 세척 및 도로시설물 세척, 도로 비산먼지 제거 등의 청소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노후된 철재 가드레일이나 중앙분리대 등이 도시미관을 헤치고, 시민들의 안전도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 구청사거리 등 8곳에 녹지형 중앙분리대를 설치했으며 쓰레기 적치장으로 변모한 자투리땅 6곳을 쌈지공원으로 조성하는 등 접수된 민원을 모두 해소했다.

한편 구는 매월 1회 열던 확대간부회의를 ‘주민불편사항 해소대책 보고회’로 운영 방식을 변경했다. 보고회에서는 로드체킹에서 접수된 민원과 각 동과 실무부서에서 발생한 민원에 대해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이상윤 구청장은 “구는 앞으로 신·구도심간 격차 해소를 위한 도시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등 구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현장에서부터 문제의 해결점을 찾아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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