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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TV 세계시장 1·2위

2분기 평판·3D분야 삼성 독주 日기업과 격차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독주를 이어갔다.

22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 2분기(4∼6월)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매출액 기준 22.6%의 점유율을 기록,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판매 수량 기준으로도 18.7%로 2위권을 멀찌감치 따돌리고 선두를 지켰다. 2위는 LG전자로 매출액 기준 14.4%, 판매량 기준 13.9%를 기록해 삼성전자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소니가 매출액 기준 11.7%, 판매량 기준 10.1%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고, 이후 파나소닉(매출액 9.4%, 판매량 9.5%)과 샤프(매출액, 판매량 7.0%)가 뒤를 이었다.

한국 기업들과 일본 기업들은 점유율에서 큰 격차를 보이고 있어 갈수록 일본 기업들이 TV 시장에서 밀려나는 형국이다.

글로벌 평판 TV 시장은 모두 4871만대로 전분기 대비 2.0% 증가했고, 전년동기대비로도 5.0% 늘었다. 3차원 입체영상(3D) TV 분야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3DTV 시장 규모는 모두 491만대로 전분기(208만대)에 비해 136.0% 성장했다. 이에 따라 평판 TV 중 3D TV 비중도 사상 처음으로 10%대를 넘어섰다. 3DTV 분야에서도 삼성전자가 34.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고, 소니(17.5%)와 LG전자(12.4%), 파나소닉(9.9%) 등이 뒤를 이었다.

또 발광다이오드(LED) TV 부문에서도 삼성전자가 19.9%로 1위, LG전자가 11.6%로 2위를 나란히 차지, 소니(10.2%)와 샤프(9.5%)가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하반기(7∼12월)가 본격적인 성수기지만, 미국 신용강등에 따른 금융위기와 유럽의 재정위기로 하반기 전망이 매우 불투명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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