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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유통업계 아웃도어 용품 특별전

홈플러스 마운티아 등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이마트 의류·캠핑용품 다채

단풍이 들고 억새가 피는 가을을 맞아 도내 대형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나들이객 잡기에 나섰다. 업체별로 등산·캠핑 등 가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반값까지 할인하는 특별전을 펼친다.

9일 도내 대형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26일까지 전국 125개 점포에서 ‘가을 등산대전’을 열고 마운티아, 투스카로라, 콜핑, 레드페이스 등 인기 브랜드 신상품 및 다양한 등산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등산화, 등산배낭, 재킷 등 주요 등산용품 10만점 이상의 물량의 확보를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특히 투스카로라 타우러스 등산배낭(25ℓ)은 초특가인 1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경우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등산 의류와 용퓸 할인전을 펼쳐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제공한다.

롯데마트의 주요 상품은 등산스틱(4단 일자형·130㎝)으로 2개 한 세트에 1만9천원이다. 시중 등산스틱보다 50~70% 저렴한 수준으로 롯데마트는 올해 초 사전 기획을 통해 연간 판매량(3만5천개)보다 많은 4만개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등산 바지와 티셔츠, 조끼를 각 1만5천800원에 판매하는 ‘등산의류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같은 기간 아웃도어 캠핑 용품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캠핑 용품전’을 연다.

버팔로, 코베아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캠핑용 텐트, 매트, 랜턴, 코펠 등을 최대 15%까지 할인한다.

업계 관계자는 “등산·캠핑 등 아웃도어 용품은 해마다 30%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는 대형마트의 주요 상품”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담없이 고객들이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돼지껍데기로 성장보조제 농진청 개발 내년부터 시판

농촌진흥청은 돼지껍질에 함유된 콜라겐(Collagen) 단백질을 활용해 키 크는 성장보조제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아미코젠이라는 민간회사가 만든 성장보조제는 농진청이 지난해 한서대학교, 세명대학교와 공동으로 돼지껍질에서 콜라겐 단백질을 분리 후 정제해 추출한 ‘펩타이드’란 성장촉진물질을 바탕으로 개발한 것이다.

농진청 실험결과 돼지 껍질 콜라겐 펩타이드를 첨가해 조직 배양을 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뼈 생성에 관여하는 조골세포가 44% 가량 증식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동물 실험에서도 일반 먹이를 5일 동안 먹은 쥐의 대퇴부 장골 길이가 404㎛인 것에 비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먹은 쥐는 468㎛로 일반 쥐보다 15.8% 64㎛가 더 성장했다. 또 연골세포 성장판 높이는 일반 쥐보다 콜라겐 펩타이드를 먹은 쥐가 64.9㎛ 더 긴 626.3㎛로 나타났다.

성장보조 기능이 확인된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아 올 연말 또는 내년초 건강보조식품으로 시판될 예정이다.

장애라 농진청 축산물이용과 박사는 “콜라겐 물질은 아직 임상시험을 거치지 않아 현재는 캔디류로 제조했지만 향후 실험을 거쳐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될 것”이라며 “국내 청소년의 키와 관련된 시장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부가가치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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