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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365일 민원서비스 OK

의정부시는 Non-Stop과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시민을 위한 1년 365일 각종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해 8월2일부터 ‘365 열린시청’을 운영하면서 그동안 2천394건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등 25종의 법규민원을 처리했다.

시는 평일에는 오후 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일과 같이 직원이 상주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나 민원24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완전한 Non-Stop, One-Stop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65 열린시청’은 직장 업무 등으로 주간에 이용할 시간이 없었던 민원인이나 주말 화장장을 이용하는 상주에게 필요한 가족관계등록부, 기타 맞벌이 가정, 근로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었다.

이에 근무자를 탄력적으로 운영 소요경비를 절감하는 한편, 공모를 통해 명칭을 변경, 이용율 제고에도 힘써 2010년 대비 발급율이 1일 평균 38.3% 상승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동 주민센터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던 ‘주민등록 예약민원서비스’에 대해 주민 이용율 저조와 민원예약이 실질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등 일부 비효율성 개선을 위해 새해부터는 ‘365 열린시청’으로 통폐합해 민원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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