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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리그 후원사 현대오일뱅크 2년 연속 타이틀스폰서 맡아

현대오일뱅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프로축구 K리그의 타이틀스폰서를 맡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2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현대오일뱅크와 2012 K리그 타이틀스폰서 협약을 맺고 올해 대회 공식 명칭을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로 결정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K리그를 후원한 현대오일뱅크는 2년 연속 K리그 타이틀스폰서를 맡게 돼 올해 K리그의 A보드 광고, 90도 시스템 광고, 경기장 내외 프로모션 등 다양한 광고·홍보권을 확보했다.

올해 K리그는 리그컵 대회가 폐지되고 정규리그로만 총 352경기가 치러져 정규리그 타이틀스폰서의 홍보 기대 효과가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연맹과 현대오일뱅크는 구체적인 후원 규모를 밝히지 않았지만 지난해와 비슷한 30억원을 웃도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승강제를 앞둔 2012년 K리그의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열정과 즐거움이 넘치는 K리그를 통해 축구붐 조성과 현대오일뱅크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의 권오갑 대표는 현재 K리그 울산 현대와 내셔널리그 울산 현대미포조선 등이 속한 ㈜현대중공업스포츠 대표와 실업축구연맹 회장을 맡고 있다.

한편 프로연맹은 이날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공식 엠블렘을 발표했다. 올해 엠블렘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에너지와 인간의 조화’를 기본 콘셉트로 한 현대오일뱅크 기업 CI에 곡선이 가미된 파란 테두리를 넣어 제작했다.

팬과 함께 축구로 하나 되고 K리그가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아시아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는 게 프로연맹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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