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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日평균 471건 상담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등의 교육문의 상담을 위해 지난 1월 출범한 ‘경기 에듀 콜센터’의 민원인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도교육청이 발표한 ‘경기 에듀 콜센터 전화 만족도 설문조사’ 에서 민원인의 78.6%는 콜센터의 친절성, 편의성 등에 대해 ‘매우 만족’ 하거나 ‘대체로 만족’한다고 답했다.

반면 ‘보통’은 18.5%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고 ‘다소 불만족’이나 ‘매우 불만족’은 2.9%에 불과했다.

특히 민원인의 84.1%는 상담원의 친절성을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의 신속성과 정확성에 대해서도 각각 82.2%와 80.5%가 만족하고 있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콜센터에서는 출범 이래 최근까지 6만8천699여건, 하루 평균 471건의 민원 상담이 이뤄졌다.

가장 많은 문의와 상담이 이뤄진 부분은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 서비스(13.1%), 고등학교 전학 및 편입학(7.6%) 순이었다. 스승찾기 문의도 2.7% 있었다.

전화 상담 이외에도 문자 상담(36건), 온라인 상담(30건), 인터넷 메신저 상담(10건) 등이 이뤄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관련 모든 민원이나 궁금증을 전화 한통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민원인 호응이 좋은 것 같다”며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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