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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첨단 민원콜센터 구축

내년 6월 본격 운영… 원스톱 민원 처리 가능

광명시가 첨단 민원안내 시스템인 ‘민원콜센터’를 구축하고 내년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민원 상담전화 번호를 대표번호로 일원화해 상담원이 곧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민원콜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현재 시 전화민원 대응은 2명의 전화교환원이 담당부서로 연결해 주는 방식으로, 담당직원이 출장 등으로 자리를 비우거나 담당부서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전화를 받지 않거나 수차례 전화돌림 현상 등으로 인해 민원인의 불만이 컸다. 시는 광명성애병원 옆에 위치한 광명소방서가 지난달 소하동으로 신축 이전함에 따라 구 소방서 건물을 리모델링해 콜센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 콜센터 및 상담DB 구축과 콜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위탁 업체선정을 마치고 시범운영에 앞서 상담원들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며, 콜센터 구축비는 내년 본예산에 확보할 예정이다.

양기대 시장은 “콜센터 설치로 그동안 시민들이 전화민원에서 겪었던 전화돌림, 불친절 어투 등 각종 불편사항이 개선되고 양질의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콜센터 구축은 지난 6월25일 양 시장이 일일 교환업무를 체험하면서 느꼈던 시민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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