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토익스피킹 성적 필수 기재
LG전자
영어권 대졸 어학성적 무관
IBK 기업은행
약 30% 지역할당제 적용
한국전력공사
분야별 지원 자격 등 상이
한국자산관리공사
근무 후 50% 정규직으로
대기업과 공기업들의 채용이 개시됐다.
5일 인크루트와 커리어에 따르면 SK그룹은 각 계열사 전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토익스피킹이나 오픽 등 영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 기재해야 하고, 오는 7월 입사가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SK종합 적성검사, 면접 전형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서류접수 마감일은 오는 22일이며 SK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대학 졸업자나 오는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점 평점이 3.0 이상(4.5만점 기준)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영어권 대학 학위 소지자는 어학성적 없이도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m)에서 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에서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과 IT 두 분야이다. 학력, 학점, 연령, 어학능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일반분야 채용인원의 약 30%는 지역할당제를 적용해 선발한다. 지역할당제는 서울 등을 제외한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자, 4년제 대학 8월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가 대상이며 입행 후 해당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에서 서류를 접수한다.
공기업 채용도 활발하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국제계약, 해외법인 재무관리, 정보시스템 개발 3개 분야이다. 국제계약은 해외변호사 자격증 소지자, 해외법인 재무관리는 관련 경력 3년 이상, 정보시스템 개발은 10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일까지이며 이메일(recruit@kepco.co.kr)로 보내면 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청년인턴을 뽑는다. 연령, 학력, 전공의 제한이 없으며 합격자는 오는 4월부터 5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근무 후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www.kamco.or.kr)를 통해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