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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본 사회공헌도 “대형마트가 가장 잘해”

편의점 최하위 기록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유통업체 가운데 대형마트의 사회공헌활동을 가장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상공회의소는 대한상의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유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형마트가 가장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느끼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사회공헌활동(5점 만점)에 대형마트는 3.00점, 전통시장 2.96점, 백화점 2.85점, 인터넷쇼핑 2.77점, 슈퍼마켓 2.71점, TV홈쇼핑 2.69점, 편의점 2.47점이었다.

우리나라 유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는 긍정적 평가(29.6%)가 부정적 평가(28.2%)보다 다소 많았다.

반면, 글로벌 SPA의 경우 17.2%대 49.4%, 글로벌 명품기업의 경우 14.2%대 59.8%로 나타나는 등 외국계 기업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다.

선호하는 유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는 ‘질 좋은 상품을 적절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40.8%)을 가장 많이 꼽았으며, ‘지속적인 고용창출’(20.2%), ‘지역사회 공헌활동’(16.2%), ‘기업윤리 확립 및 법 준수’(13.8%), ‘환경보호 노력’(5.2%) 등이 뒤를 이었다.

상품 구입때 사회공헌활동과 관련됐는지를 고려하느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79.5%가 ‘그렇다’고 답했다.

사회공헌 관련 상품을 구매한 경험(복수응답)으로는 ‘친환경 상품’(94.4%), ‘매출의 일부가 기부되는 상품’(83.7%), ‘지역사회 기여 상품’(74.9%), ‘개발도상국을 지원해주는 상품’(57.7%) 등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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