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유럽 생활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6월 미국 뉴욕에서 시작한 ‘클럽드쉐프’ 프로젝트를 앞세워서다.
클럽드쉐프는 세계적 명성의 요리사들과 교류해 삼성전자의 주방가전을 전문가급으로 끌어올리고, 이들의 지식과 경험을 소비자와 공유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다.
삼성전자는 9월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3’에서 클럽드쉐프 구성원들이 삼성 가전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아 유럽에서의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전시회에서 미셸 트로와그로, 에릭 트로숑,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등은 삼성 주방가전을 이용해 뛰어난 맛과 영양은 물론 아름다움까지 살린 요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클럽드쉐프 구성원의 요리 과정을 생활가전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HomeAppliances)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클럽드쉐프 출범 이후 3차례에 걸쳐 요리사들을 미국, 한국 등으로 초빙해 상품기획자 및 개발자와 회의를 여는 등 생활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