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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불황 뚫을 ‘송곳 전략’ 준비했다

삼성전자, 내년도 사업부문 경영전략 점검
확정된 목표 글로벌전략협의회 통해 공유

삼성전자가 내년도 사업부문별 경영전략 점검을 마쳤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수원사업장에서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과 신종균 IT모바일(IM) 부문 사장 주재로 주요 사업부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하는 경영회의를 각각 열었다.

이 자리에서 각 사업부문의 내년 경영목표를 확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가다듬었다.

디스플레이 부문인 삼성디스플레이도 이날 기흥사업장에서 김기남 사장 주재로 열린 경영회의에서 내년도 경영목표와 전략을 구체화했다.

반도체 부문은 앞서 29일 기흥사업장에서 부품(DS) 부문장인 권오현 부회장 주재로 회의를 열었다.

이날 4개 사업부문별로 확정된 경영목표와 전략은 오는 12월 중순 삼성전자의 국내 임원과 해외법인장이 참석하는 글로벌전략협의회를 거쳐 전사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내년에도 세계 경제불황과 격화되는 시장경쟁으로 불투명한 국내외 경영 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긴장을 늦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올해는 실적 악화 우려에도 기대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169조4천200억원, 영업이익은 28조4천7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6.8%와 40.9% 늘었다.

현 추세대로라면 4분기를 포함한 연간 매출액은 200조원을 훌쩍 넘기고, 연간 영업이익은 4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내년에도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한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통상 2∼3개월에 한 번 사업부문별 경영회의를 열어 주요 현안을 협의하고, 6월과 12월 글로벌전략협의회를 통해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조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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