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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진출 본격화 aT 파리지사 개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인근 도시 이씨레물리노(Issy-Les-Moulineaux)에서 aT의 해외지사인 파리aT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aT의 유럽지역 해외지사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있었으나 소비시장의 중심인 프랑스로 이전해 K-Food의 홍보와 마케팅,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 등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사를 이전했다.

앞으로 파리aT센터는 인구 6억명, 식품소비 1조4천억 달러(1천470조7천억여원)의 거대한 유럽시장 전체를 관할하게 되며, 한국 농식품의 본격적인 진출확대를 위한 ‘유럽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유럽은 농식품 1천700억 달러 이상을 수입하는 거대시장으로, 지난 2011년 한-EU FTA 체결로 2천64품목의 관세가 철폐돼 한국식품의 진출이 더욱 쉽다는 장점이 있다.

김재수 aT 사장은 “최근 프랑스에서는 한국영화, K-POP 등 한류 붐의 영향으로, 높아진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을 최대한 활용해 한국식품의 인기몰이에 나설 계획”이라며 “현지 전문 식품벤더를 적극 발굴해 까르푸(Carrefour)나 오샹(Auchan)과 같은 현지 대형유통매장에도 한국식품이 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재수 aT 사장과 이혜민 주프랑스 한국대사 및 프랑스 현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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