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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할부금융사도 고객 정보 ‘털렸다’

유출 정보 최대 수십만 건
금융권, 대책 마련 ‘비상’

외국계 은행과 카드사에 이어 저축은행과 할부금융사에서도 최대 수십만 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모든 금융권에서 고객 정보가 유출된 셈이어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는 것은 물론, 대책 마련에 비상이 걸렸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일부 저축은행과 캐피탈사도 최근 검찰에 적발된 고객 정보 유출 대출 모집인 사건에 연루, 유출된 고객 정보만 최대 수십만 건으로 추정된다.

카드사들처럼 조사가 확대되면 수백만 건에 이를 수도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한국씨티은행과 한국SC은행 조사 과정에서 압수한 USB에는 이들 은행 외에도 저축은행과 캐피탈사 등 제2금융권 금융사의 고객 정보도 최대 수십만 건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객 정보 관리가 취약한 저축은행과 캐피탈사에서도 대규모 고객 정보가 빠져나갔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종구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휴일임에도 이날 오후 3시 긴급 임원회의를 열어 재발 방지 대책을 논의한데 이어 13일 오전에는 모든 금융사 최고정보책임자들을 긴급 소집해 고객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대응 현황 점검과 향후 방지 대책 및 유의사항을 전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은행연합회 등 관계기관을 포함해 신한은행, 국민카드, 현대캐피탈 등 전국 모든 금융사 최고정보보호책임자 86명이 참여한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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