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8 (일)

  • 구름많음동두천 28.2℃
  • 흐림강릉 32.6℃
  • 구름많음서울 29.2℃
  • 구름많음대전 29.4℃
  • 구름조금대구 30.6℃
  • 구름조금울산 29.6℃
  • 맑음광주 28.5℃
  • 맑음부산 28.7℃
  • 맑음고창 28.8℃
  • 맑음제주 30.1℃
  • 구름조금강화 27.2℃
  • 구름많음보은 28.4℃
  • 구름많음금산 30.1℃
  • 맑음강진군 28.9℃
  • 구름조금경주시 30.4℃
  • 맑음거제 27.6℃
기상청 제공

블루오션 ‘중동 식탁’을 점하라

aT, 2014 두바이식품박람회 참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중동·이슬람 지역으로 수출을 확대한다.

aT는 오늘 2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14 두바이식품박람회(Gulfood)’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중동의 무역 중심지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및 아프리카, 러시아, 인도 등을 권역으로 하는 중동 최대의 바이어 전문 식품박람회다.

지난해에는 110개국 4천200개 업체, 7만7천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aT는 345㎡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역대 최대인 35개 업체(2013년 18개사)가 전시·상담을 진행하도록 했으며, ‘할랄(hala) 인증’ 보유 제품을 위한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박람회 사업 제도개선의 일환으로 독립부스 일부를 통합하여 오픈 부스를 구성하고 다수의 참가업체를 투입하는 ‘공동관’제도를 최초로 도입했다.

김재수 aT 사장은 “중동을 포함한 이슬람권 식품 시장 규모는 약 7천억 달러에 달하는 등 수출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중동·이슬람 지역에 한류폭풍에 이어 ‘한국 농식품 폭풍’이 거세게 일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