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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꼭 기억하세요

Fun
Small
Healthy

aT, 일본수출 키워드 발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일본 수출 ‘대박’을 꿈꾸는 식품업체가 주목할 3대 키워드를 선정·발표했다.

aT는 지난 4~7일까지 열린 동경식품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76개 수출업체의 바이어 상담내용을 분석, 일본 식품수출 3대 키워드로 ‘Fun(재미), Small(소포장), Healthy(건강)’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동경식품박람회는 7만여명의 바이어가 찾는 아시아 최대 식품전문박람회로, 일본 식품소비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박람회 기간 중 바이어들의 집중적인 주목을 받은 제품은 역시 재미있는 제품이었다.

대표적인 사례는 뚜껑을 돌리면 색깔 있는 액상비타민이 물에 스며드는 ‘비타민워터’였다.

국내 한 중소기업이 오랜 R&D 성과로 만든 제품으로, 기존 비타민워터에 시각적 재미를 더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바이어들의 계약요청이 빗발쳤다.

일본의 1인 가구 증가로 ‘소포장’ 간편식은 일본 식생활 트렌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박람회 기간 중 바이어들의 반복되는 질문은 바로 ‘소포장이 가능한가’였다. 또 일본 실버세대를 위한 ‘건강식’이 부상하고 있다.

특히 단카이세대(2차 세계대전 직후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 후 주요 소비계층으로 부상하면서 면역강화제품,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aT는 이번 바이어 상담내용 분석을 통해 발굴한 수출가능품목의 수출상품화와 신상품 홍보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실시, 수출유망품목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지속적인 유망품목 발굴 지원 등을 통해 일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승표기자 sp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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