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방서는 민원업무 시 불합리하고 불편한 사항의 개선을 위해 민원인의 권익보호, 편의제공, 업무처리 공개 등을 평가하는 도민 3.0정책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소방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복도미술관과 초록뜰을 조성, 방문 시민에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장마철 민원실 양심우산 비치, 민원인 사전방문예약제, 현장방문 민원서류발급 등 섬세한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과 함께하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이바지했다는 평을 받았다.
소방행정과 박윤수 소방장은 “신속하고 친절한 현장활동과 민원처리로 국민에 만족스런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것이 청렴”이라면서 “올해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물론, 친절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소방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상범기자 l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