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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 ‘스마트 민원시스템’ 업그레이드… 손터치방식 개선

이용자 설문조사 요구사항 반영

시흥시는 지난 28일 종이 없는 전자민원신청 창구인 ‘스마트 민원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시청 및 시범동인 신현동과 정왕3동에 사용개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9월 이용자 설문조사에서 나온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 스마트폰에 익숙한 민원인을 위해 기존 전자펜 방식과 달리 22인치 대형화면에 손터치방식으로 개선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배려한 음성지원 시스템과 외국인주민들의 원활한 민원접수를 위해 중국어와 영어 음성지원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로써 기존 스마트 민원시스템보다 민원신청 절차가 더욱 편리하고 간단해졌고 시민들에게 더욱 품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2013년 행자부가 인증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 시흥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며 “올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연속 인증도 꼭 획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한편 시는 지난 2012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전자 및 구술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대민창구에 혁신을 불러왔으며 지난해에는 행자부의 ‘정부3.0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모범사례로 꼽혀왔다.

/시흥=김원규기자 kw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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