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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구, ‘오감만족 친절봉사 행정’ 실천

계양구는 계양정명 800년을 맞아 청각, 체감, 촉각, 시각, 미각의 오감 만족 친절봉사행정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일반인도 참여하는 청 내 아침방송 운영과 재능기부를 통한 ‘민원실 작은 음악회’로 음악이 흐르는 청각 만족 민원실을 구현하도록 했다.

체감 만족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호출제, 민원품질 피드백을 실시해 민원처리에 대한 품질평가를 받는다.

또 촉각 만족을 위해 도란도란 북카페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코너를 마련하고, 세계 책의 수도 인천과 관련해 장르별 서가 정리와 도서기증 창구운영 등 새롭게 단장을 했다.

구는 시각 만족을 위한 자연친화적 실내화단과 수족과 관리, 1직원 1화분 가꾸기와 BEST 방글이 매주 선정 등 친절한 웃음이 있는 민원실을 조성하기로 했다.

미각 만족을 위해 아모르카페 주변의 휴식공간을 정비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덜기 위해 음료를 제공하고 민원대기석을 추가로 설치했다.

구 관계자는 “오감만족의 친절 봉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민원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추진시책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현진기자 k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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