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섬쌀’이 소비자가 믿고 찾는 최고의 쌀임을 재확인했다.
강화군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강화섬쌀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강화섬쌀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의 품질 차별화와 품질관리에 성공한 결과이다.
군은 친환경·저농약 생산을 지원하고 건조·저장·가공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마련했다.
또 철저한 품질분석과 관리를 통해 고품질 강화섬쌀 생산체계를 구축한 것은 물론, 쌀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식품관에 고정 입점하는 등 판로 개척에도 주력했다.
군 관계자는 “해풍과 비옥한 땅이 주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자란 강화섬쌀이 농업인의 정성이 더해져 2년 연속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맛좋고 안전하고 건장한 고품질 쌀이 생산되도록 강화섬쌀의 명품화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했다.
/김현진기자 kh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