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생활체육회는 7일 파주시 제1보병사단 수색대대를 방문 ‘군부대 재능나눔데이 용품전달식’을 가졌다.
‘군부대 재능나눔데이’는 스포츠를 통한 병영문화 혁신과 국군장병들의 다양한 스포츠 체험과 교육을 위해 도생활체육회가 기획하고 한국뉴스포츠협회와 스타스포츠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도생활체육회는 이날 축구공·족구공·티볼세트 등 시가 400만원 상당의 스포츠 용품을 제1보병사단 수색대대에 전달했다.
제1보병사단 수색대대는 지난 8월 북한의 기습적인 지뢰 도발에 신속하게 대응해 부상당한 전우를 구하고 임무를 완벽히 수행한 수색대대 작전팀 8명이 소속된 부대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젊은 장병들의 숭고한 애국심을 격려함은 물론 이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특별히 진행됐다.
전달식 후에는 수색대대 소개 영상 시청 및 주요 시설과 장병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을 견학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진행됐다.
강병국 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젊은 국군장병 격려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군인들의 생활체육 참여 확대는 물론 건강한 겨울나기를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도생활체육회는 연계프로그램으로 1군단 그린캠프(군복무 부적응 장병에 전문적 상담 및 치유프로그램을 제공)에 찾아가는 이동식 생활체육 서비스인 스포츠박스와 한국뉴스포츠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파견해 12월 중 2회, 스포츠 교육 재능기부를 실시하는 등 군부대 생활체육활동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민수기자 j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