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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습한파 특수… 겨울용품 ‘불티’ 온라인 주문 ‘급증’

내의·핫팩·난방기구 매출 급등
외출 자제로 인터넷주문도 폭증

최근 기습 한파로 체감기온이 영하 20℃까지 떨어지자 패딩과 전기매트 같은 겨울용품이 뒤늦은 특수를 맞고 있다.

또 강추위에 외출을 자제하면서 대형마트의 온라인 주문도 급증하고 있다.

20일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된 17일부터 19일까지 내의, 다운점퍼, 장갑 매출은 불과 1주일전보다 55%, 29%, 18%씩 뛰었다.

또 온수매트(63%), 전기난로(24%), 전기매트(17%), 온풍기(49%), 충전식 손난로(51%), 난방텐트(57%), 뽁뽁이(22%), 핫팩(92%) 등 난방용 전열기구나 생활용품 매출도 1주일새 20~90% 불었다.

같은 기간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가스난로(1주일 전 대비 21%↑)·라디에이터(47%)·온풍기(29%)·전기히터(31%)·난방텐트(111%)·USB온열용품(42%) 등이 많이 팔렸다.

특히 여성 다운·패딩 점퍼, 가죽장갑, 넥워머 등의 경우 작년 같은 기간 매출의 3~4배에 이를 정도다.

백화점에서도 추위를 막아줄 패딩 등 겉옷(아우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18~19일 전기히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의 4.8배를 기록했고, 뽁뽁이와 장갑 매출도 1년전의 2.3배 수준까지 치솟았다.

홈플러스에서는 특히 핫팩 매출이 1년전, 1주일전의 4~6배까지 급증했고, 롯데마트에서도 장갑·귀마개·방한모자·목도리 등이 작년 동기의 2~3배 수준까지 많이 팔렸다.

또 추운 날씨에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특히 대형 마트의 온라인 주문이 큰 폭으로 늘었다.

/한준석기자 h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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