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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콜택시 서비스 개선

시, 5개분야 10대사업 추진
‘즉시 콜 시스템’ 시범 도입
승차율 높이고 불편은 없애기

인천시가 장애인콜택시의 승차율을 높이고 이용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교통약자들의 교통권 확보에 나선다.

시는 ‘2017년 장애인콜택시 5개 분야 10대 개선사업’을 새롭게 추진해 적극적인 교통 복지사업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우선 그동안 대기시간 지연과 2시간 예약제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즉시 콜 시스템’을 시범 도입한다.

이를 위해 시는 국비 50%를 지원받아 장애인 휠체어 리프트를 갖춘 특장차 140대 중 2006~2007년식 노후 차량 30대를 교체하고 오는 3월부터 바우처 택시 운행지역도 인천 전역으로 확대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개선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장애인 콜택시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발이 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6년 6월 장애인 콜택시 운행을 개시한 이래 특장차량 140대와 바우처택시 120대를 확보해 주·야로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장애인 바우처 택시 120대를 신규로 도입, 장애인 콜택시 승차율을 89.3%까지 높였다.

/김현진기자 k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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