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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제품 TV프로그램 PPL 지원

중진공, 1차 참여 희망기업 모집
간접 광고 비용 절반 지원 예정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는 2018년도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오는 12일 낮 12시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소비재 생산·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간접광고 비용(50%)을 지원하며, 촬영현장·광고청약 대응 등 PPL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PPL(간접광고) 시장은 높은 비용 때문에 대기업 위주로 진행돼 왔으나, 2016년부터 중소기업벤처부와 중진공이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간접광고시장의 문턱을 낮추면서 현재까지 250건의 중기제품 간접광고가 진행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2017년 지원업체들의 간접광고 방영 전·후 성과조사 결과, 평균 매출액이 13.4% 증가했다.

참여기업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제작사와 유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2차 심사로 진행되며, 참여기업의 제품노출 희망의견과 마케팅 역량 및 상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의견을 종합하여 간접광고(PPL) 적합 프로그램 및 노출 방식을 결정한다.

중진공은 지상파 TV와 케이블 TV의 드라마, 예능,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 라인업을 통해 고객맞춤형 간접광고를 지원하며, 방송사·미디어랩사와 협업을 통해 노출장면의 일부를 해당 중소기업이 사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업의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중진공 경기지역본부 박노우 본부장은 “간접광고는 높은 광고효과에도 불구하고 비용장벽 때문에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데 제한이 있었다”면서, “본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진공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여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http://kr.gobizkorea.com)에서 라인업, 비용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유진상기자 y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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