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근로자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기업 41곳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10일 인증했다.
이날 오전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는 김진흥 도 행정2부지사와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장일·허원·황수영 의원,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 일자리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유씨티 ▲파워소프트㈜ ▲크린에어테크㈜ ▲부원광학㈜ ▲인베니아㈜ ▲㈜에이텍아이엔에스 ▲㈜에이텍티앤 ▲㈜이제이텍 ▲㈜케이엠에스 ▲정우엔텍㈜ ▲㈜에이케이테크 ▲㈜엑티브온 ▲㈜크로엔 ▲삼우전자정밀㈜ ▲㈜씨오텍 ▲㈜에스제이정밀 ▲㈜지엠 ▲수광산업㈜ ▲㈜디에스케이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대창기업㈜ ▲이엑스테크놀러지㈜ ▲㈜루리텍 ▲㈜세니젠 ▲㈜에스더블유엠 ▲지니언스㈜ ▲㈜두원 ▲㈜디티앤씨 ▲㈜윈팩 ▲하나푸드 ▲㈜시스템알앤디 ▲㈜원익아이피에스 ▲㈜파인텍 ▲인텍전기전자㈜ ▲㈜에이치비 ▲㈜원에스티 ▲㈜엠엑스엔 ▲㈜에이치케이시스템 ▲원진금속㈜ ▲경인냉열산업㈜ ▲㈜금영제너럴 등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1년간 업체당 평균 21명 등 총 863명을 신규 채용하는 등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우수사원 해외연수, 효도수장 지급, 출산장려금 지원 등 직원복지 제도도 운영중이다.
일자리 우수기업에는 인증서 및 현판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등 모두 23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1회(2년) 연장 가능하다.
도는 내년 일자리 우수기업 고용환경 개선 지원 예산을 3억원에서 6억원으로 확대, 보다 많은 기업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원현기자 dudnjsg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