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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민원·인터넷사이트 불만

인천시 53개기관 행정서비스 이행실태 점검

인천시를 비롯한 관내 각 구청 등 일선 기관의 전화 민원 답변 및 홈페이지 만족도 등이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나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이는 인천시가 지난 6, 7일 시 본청 및 사업소, 각 구청, 동사무소 등 53개 기관을 대상으로 총 23명의 고객(시민) 평가단이 실시한 행정서비스 이행실태조사 결과 밝혀졌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민원 전화응대는 비교적 친절한 것으로 나타났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그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기관 홈페이지 만족도는 다소 지연되거나 접속이 느리고 각 동사무소의 사이트 자료가 다소 미흡했다. 또 직원배치도에 담당업무를 표기하지 않아 담당자를 찾기에 곤란하고 공무원증(명찰) 패용 실태는 매우 미흡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민원인 응대를 위한 탁자나 의자 등의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화장실의 관리에 보다 세심한 관심이 요구됐으며 주차안내원의 친절도가 낮고 일부 구청은 민원실 안내요원이 배치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시는 안내판 내용이 현실과 다르거나 퇴색(변색)된 안내판은 교체, 정비하고 직원배치도에는 성명과 담당업무를 반드시 표기하도록 했으며 가급적 민원인이 알아보기 쉬운 디자인으로 제작 설치토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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