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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경기신보, 혁신적 '언택트 금융서비스'로 포스트 코로나 '선도'

 

경기도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보증기관과 은행에 방문이 필요 없는 모바일 보증서비스를 전국 지역신용보증재단 최초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선도적 시작이다.

 

모바일 보증서비스를 지원 받고자 하는 도내 소상공인은 보증기관인 경기신보와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보증 및 대출에 필요한 서류 역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모바일 보증서비스 지원대상은 도내 사업 중인 소상공인에 한하며(법인기업 제외),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대 1억원, 지원규모는 1000억원, 취급은행은 하나은행에서만 가능하다.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경기도와 함께 코로나19 등 대면 접촉으로 확산되는 감염병으로 인한 예방차원의 언택트 보증상품 확대에 보다 주력하고,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언택트 금융지원이 제일 중요한 정책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재단은 보증이 필요한 고객이 보다 쉽게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경기도, 경기도의회, 금융기관 등과 협력하여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적극 실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신보의 모바일 보증서비스는 휴대폰을 통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경기신보는 지난 1일부터 '언택트 보증 서비스' 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유진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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