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23.1℃
  • 흐림강릉 27.2℃
  • 서울 23.5℃
  • 천둥번개대전 24.0℃
  • 흐림대구 29.6℃
  • 흐림울산 29.0℃
  • 광주 25.6℃
  • 흐림부산 26.4℃
  • 흐림고창 26.8℃
  • 흐림제주 32.5℃
  • 흐림강화 23.7℃
  • 흐림보은 24.7℃
  • 흐림금산 24.5℃
  • 흐림강진군 27.2℃
  • 흐림경주시 29.8℃
  • 흐림거제 26.8℃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글로벌 식기세척기 판매량 100만대 돌파

 

삼성전자는 올해 11월 2주차까지 전세계 시장에 판매한 식기세척기 판매 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6월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를 도입한 후 3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4배나 증가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총 9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에 최적화된 기능과 강력한 세척력까지 갖춘 점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4단 세척 날개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단 720도 세척 날개 ▲75도 고온수 살균세척 ▲수도관의 녹물 등을 제거해주는 2중 마이크로 필터 ▲자동 열림 건조 등이 인기를 모았다.

 

해외에서는 ▲고압의 물살을 뿜어내는 ‘리니어 워시(Linear Wash)’ ▲맨 아래 단에 추가적으로 물살을 쏘아주는 ‘존 부스터(Zone Booster)’ ▲기름기 많은 식기를 닦아주는 회전 물살 ‘스톰 워시(Storm Wash)’ ▲자동문열림 기능 등이 호평을 받았다.

 

미국에서는 현지 시장 조사업체인 JD파워가 발표한 ‘2020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삼성 식기세척기가 1위로 선정됐다.

 

유럽의 경우 현지 시장점유율 1위인 냉장고와 함께 오븐,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주방 가전이 패키지로 판매되는 비중이 늘면서 함께 증가세를 보였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식기세척기가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 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면서 비스포크 가전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