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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첫 ‘최우수 기관’ 선정됐다

 

김포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실시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첫 최우수 ‘가’ 등급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같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상은 전국 시·도 교육청,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기초지자체 304개 기관에 달한다.

 

이는 행안부와 권익위가 해당 기관들이 지난 2019년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가~마 5개 등급으로 평가 했다.

 

이에 김포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관리, 원스톱민원서비스, 민원후견인제 등 다양한 시책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우수기관 벤치마킹과 친절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시는 민원행정 전략·체계 평가 항목 중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심도 및 성과부문,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 항목 중 민원처리 적정성과 국민생각 반영 노력도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냈다.

 

이번 평가에서 시 민원서비스 종합 점수는 전국 75개 시 평균인 70.91점 보다 무려 16.15점 높은 87.06점으로 나타났다.

 

이에 정 시장은 “친절한 응대와 적극적인 마인드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한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말이 옳다는 자세로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김포 = 천용남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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