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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 해외마케팅 펼쳐

8일 해외 현지 바이어, 잠재 관광객 대상 ‘경기 온라인 트래블 마트’ 개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온라인 '트래블 마트(Travel Mart)'를 개최했다.

 

'트래블 마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및 외국인 출입국 정상화에 대비, 해외시장 네트워크 회복과 신규 관광콘텐츠 홍보 및 관광상품 사전 개발 준비를 위해 해외 주요 여행업계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관광 박람회다. 

 

이번 온라인 트래블마트는 관광업계의 코로나 공동 극복 의지를 담은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해외 13개국 대상 B2B 온라인 상담회와 B2C 온라인 생방송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상담 전후로 방영된 인·아웃트로 영상은 관광업계와 공사 직원이 직접 제작·출연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B2B 상담회에서는 도내 관광업계 등 셀러 36개사가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 모여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1:1 온라인 매칭 상담이 진행됐다.

 

이날 상담회를 통해 해외 13개국 140개 바이어(여행사)와 총 720여회의 상담이 성사됐다.

 

이와 함께 중국 상하이, 대만 타이베이, 태국 방콕 소재 경기관광공사 해외사무소에서는 해외 바이어 70개사를 현지에 마련된 행사장에 오프라인으로 초청해 온라인 B2B 상담회 및 해외사무소 자체 경기관광홍보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밖에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 마련된 방송 스튜디오에서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생방송 온라인 경기관광토크쇼가 열렸다.

 

최용훈 관광과장은 "지자체 최대 규모의 온라인 관광세일즈 행사인 트래블 마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관광업계의 해외 네트워크 회복을 위해 경기도가 선도적으로 개최한 행사"라며 "앞으로 새일상 시대에 어울리는 신규 관광자원을 해외에 지속적으로 홍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데 경기도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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