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이하 한국시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발매한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가 22일 오전 8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등 전 세계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버터’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22일 오전 9시 기준으로 9600만 뷰를 넘어섰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송(Summer Song)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이다.
BTS는 24일 열리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버터’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