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뮤직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831/art_16283001569179_468bec.jpg)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7일 밝혔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나란히 13억 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로 12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8월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으로 경쾌하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오르고, 32주 동안 차트인함으로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크게 흥행했다.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