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함께 할 SNS 콘텐츠 시민기획단 ‘모DOIT다:모두잇다’ 1기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18~22일 5일간이며, 문화예술과 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이나 구리시 소재 직장에 재직하거나 활동하는 사람은 신청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총 선발된 12명의 기획단원은 총 4개월간 문화예술현황 등 지역조사를 포함한 월별 SNS 콘텐츠 업로드, 정기 기획 회의, 관련 교육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홈페이지 또는 구리시 문화예술과(031-550-2485)로 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민기획단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활성화해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전문성과 차별성을 더하여 구리형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모DOIT다:모두잇다’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구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시범 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문화예술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 시민 의견 수렴, 시민 참여 도모 등을 통해 현재 광역자치단체 단위로 운영 중인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를 기초자치단체 단위에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 경기신문 = 장학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