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과 타이베이시 공무원 훈련처가 오는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코로나19 대응 강화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과학적 방역 정책’과 ‘코로나19 대응이 촉진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각 지역의 우수 정책과 사례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세미나를 통해 상대 지역의 우수한 점을 배우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윤덕희 경기도인재개발원장과 저우타이주(周台竹) 타이베이시 공무원 훈련처 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도에서는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이 ‘경기도의 코로나19 대응 정책’을, 이승윤 건국대 경영대학 부교수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도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한다.
타이베이시에서는 천즈밍(陳志銘) 타이베이시 정부 비서장이 ‘타이베이시의 코로나19 대응 정책’에 대해, 황자오잉(黃昭瑛) KKday 여행사 마케팅 매니저가 ‘코로나19로 인한 타이베이시의 디지털 전환 사례’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사전 신청한 공무원들은 줌(Zoom) 등 비대면 화상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한중 동시통역도 제공된다.
윤덕희 도인재개발원장은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방식의 국제연수를 추진했다”며 “이번 세미나가 양 지역 간 지속적 우호협력 관계 유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국제교류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