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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업계,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진행... 행정 처리 편의 돕는다

우리·하나금융,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업무협약 체결

 

우리·하나금융그룹이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국정보사회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비서 ‘구삐’는 각종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국민이 이용하는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알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백신접종 예약 알림, 경찰청 고지서 등 34종의 생활형 행정정보에 대해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비서에서 제공하는 34종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에서 제공하게 됐다.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은 각종 행정정보 알림을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으로 확인 및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를 이용하시는 고객들과 국민의 편의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행정정보 알림 종류를 추가하고 국민비서 상담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서비스(이하 구삐)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백신접종, 세금, 부동산, 교통, 교육 등 총 34개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로 공과금을 통합으로 조회하고 한 번에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구삐의 각종 세금 관련 알림서비스와 결합해 통지, 조회, 납부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서도 구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속의 디지털 은행' 지향의 일환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하나원큐에서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이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더 많은 행정정보가 하나원큐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손님에게 전달되고, 더 나아가 행정 처리 편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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