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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민원 처리기간 획기적 단축"

 

구리시는 신속한 업무처리로 민원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 처리기간 단축에 주력한 결과, 지난해 단축률 43.1%에서 올해는 79.6%로 36.5%포인트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단축률은 연초부터 접수된 6일 이상 유기한민원에 대해 건축·지적·교통행정 분야를 포함한 총 250여 가지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기간과 비교해 단축률을 산정했다.

 

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매주 처리기간이 임박한 민원에 대해 ‘담당자 사전예고제’를 실시하고 있고, 매월 부서별 ‘민원처리기간 단축률’과 ‘지연민원’을 분석하고 부진한 부서에 대해 사유와 대책을 취합했다.

 

또, 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민원 단축률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에 대해 매년 연말 ‘스피드민원 마일리지제’를 운영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시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민원처리가 크게 단축돼 직원 스스로도 긍지를 느낀다."면서, "시민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하기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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