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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원, 소상공인 매출-유튜버 콘텐츠 동반성장 노린다

29일까지 도내 20세 이상 홍보단 모집
우수콘텐츠, 인센티브·도지사 표창 지급
경과원 “홍보부족 상권 경영안정 지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과 상권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돕는 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소셜미디어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홍보단이 직접 소상공인 업체와 상권을 방문하고 점포 스토리텔링 요소·주력상품 발굴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설됐다.

 

개인 유튜브와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20세 이상 도내 거주자 누구나 ‘경기바로’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오는 29일까지 경상원 사업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경상원은 홍보단 62명을 선발해 활동비(홍보콘텐츠 제작 1건당 5만 원), 교통비(1건당 2만 원)를 8개월간 월 최대 3회 지원한다.

 

홍보단이 제작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는 공모전과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 콘텐츠·활동자를 성정해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도지사 및 경상원장 표창을 수여한다.

 

김경호 경상원장 직무대행은 “우수 상품을 갖고 있지만 홍보, 마케팅 부족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과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매출이 오르고 경영이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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