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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표창장 수여

유공공무원 21명 선정...이동환 시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고양특례시는 신속한 민원처리에 기여한 민원처리 공직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15일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유공공무원 21명을 선정해 표창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작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새올로 접수된 민원이 11만 3939건, 국민신문고 민원이 11만 8113건이다. 두 민원 건수를 계산해보면 하루에 무려 1100건이 넘는 민원을 처리한 것인데, 이렇게 많은 민원을 신속하면서도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고양시 공직자 3500여 명이 시민들의 경제적·시간적 비용을 절감해 주어 시정 발전을 이끄는 데 기여했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이 시장은 민원처리 공무원이 일선에서 민원 처리를 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이동환 시장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소통 메시지들 중 몇 가지를 선택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민원 처리 업무 개선에 참고가 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광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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