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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2년째 1위 등극

'삼성닷컴' 채널서 구매결정에 유용한 정보 직관적 제공
스마트싱스 기반 연결성 바탕으로 구매 후 경험 강화

 

삼성전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2년 연속 종합가전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종합가전, 자동차, 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때 느끼는 만족도를 측정했다. 특히, 제품 구매 전후 단계에서의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개인화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뢰성, 완전성, 정보 품질, 최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하나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별 주요 AI 기능의 활용 예시를 'AI 라이프 페이지'에서 소개해 유용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제품 추천부터 질문까지 원스톱 해결이 가능한 챗봇서비스, 제품 정보부터 구매 혜택까지 1:1 문의를 할 수 있는 구매 전문 상담 제도를 각각 운영해 구매 전 궁금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기능과 관리서비스로 구매 후 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앱을 통해 배송정보를 얻고 제품 설치 후 와이파이 연결과 기기 등록까지 도와주는 '캄온보딩(Calm Onboarding)' ▲손쉽게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 받거나 제품 등록, 사용설명서 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통합 QR'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스마트싱스 홈케어(SmartThings Home Care)'서비스를 통해 AI 진단으로 청소나 교체, 고장 대처 등이 필요한 때를 알려줘 구매 후 관리를 돕는다. AI가 상담사에게 진단 내용을 전달해줘 정확한 원인 파악과 빠른 원격 조치를 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의 AI 가전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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