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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경기북부 임대주택 주거서비스평가 우수단지 시상

경기북부관할 136개 임대주택단지 중 7개 품질평가 우수단지 선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가 지난 25일 임대주택 관리 워크숍을 개최하고, 주택관리 품질 향상과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북부 LH 임대주택의 주거행복지원센터장 및 주거복지지사장 등 60여 명의 주택관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임대아파트 주택관리업무를 위탁수행하는 업체를 평가하는 '2023년도 주거행복지원 서비스 품질평가'(이하 품질평가)에서 우수단지로 선정된 7개 단지에 대한 시상식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공동주택관리업무 안전보건 의무이행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품질평가는 임대주택 위탁관리업체의 서비스 품질과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LH에서 전체 위탁관리업체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2년마다 시행되고 있다. 이번 품질평가에서는 시설물 유지관리, 단지 운영관리, 단지 내 공동체 활성화, 입주민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기준으로 위탁관리업체를 평가해 2023년 한 해 동안 더 나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한 7개 단지를 ‘우수’단지로 선정했다.


우수단지는 대체로 임대주택의 특성에 맞춘 고령 입주자들의 단지 내 공동체 지원 프로그램이 많았으며, 특히 고양지축4단지는 분리배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이 단지는 환경친화적 단지운영으로 좋은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임대주택 140만 호 규모를 보유한 LH는 임대주택 공급·관리를 주도하고 있는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주거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는 주민참여 및 공동체 활성화 노력뿐 아니라 시설물 유지관리등 주거행복지원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서 주택관리서비스를 향상하고, 주거복지사 파견, 마음건강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임대주택 입주민의 생활편의 서비스를 더욱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철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의정부 고산마을 2단지에서 시행한 고령입주자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 등과 같은 사업은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주거행복지원서비스 우수단지로 선정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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