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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한 ‘제9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롯데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자립∙관심을 의미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2024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했다.

 

롯데에 따르면 6일 서울 마포구 평화의공원 일대에서 열린 '슈퍼블루마라톤'은 2015년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롯데는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동 지원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지난 2014년부터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실천캠페인인 슈퍼블루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슈퍼블루마라톤은 매년 가을 진행하는 캠페인의 대표 행사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가자는 5만 명에 달하며 올해 대회에는 이갑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정양석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나경원 명예회장 및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일반 참가자, 롯데 임직원 등 약 8000명이 참가했다. 홍보대사인 지누션 멤버 션은 대회 시작 전 러닝 클래스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슈퍼블루마라톤 대회의 의미를 살려 장애인 친화적 요소를 더했다.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메달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를 삽입했으며, 장거리 코스에 부담을 느끼는 장애인 및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슈퍼블루 걷기 코스(1.6km)도 신설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문다는 대회 취지에 맞춰 지난해까지 운영하던 하프코스는 없앴다.


롯데 계열사들도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동참했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는 대회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응원했으며 캐논코리아는 공식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부스 방문자 전원에게 대회 중간에 수분을 보충해 줄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와 초경량 생수 ‘아이시스N’을 증정했다.


롯데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낮추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5년부터 슈퍼블루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열사들과 힘을 합쳐 장애인 인식 개선에 적극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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