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이 18일 성보경영고등학교에서 ‘꿈과 미래를 위한 열정과 도전’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는 1, 2학년 학생 530여 명이 참석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신 시장은 “인생은 크고 작은 선택의 연속”이라며 “잘못된 선택으로 좌절하지 말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 시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가 성공의 밑거름"이라며, 학생들에게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연은 성보경영고의 초청으로 마련됐다. 신 시장은 강연 중 다양한 일화와 경험담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의 질문에 유쾌한 답변을 내놓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성남청년프로예술단의 문화공연으로 시작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성남시는 지난 10월부터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하원초, 판교고, 성남고 등에서 진행됐으며, 19일에는 성남은행초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강연이 예정돼 있다.
신 시장은 “성남시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