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5년 정책방향을 ‘학교를 삶으로! 일상을 배움으로!’로 정하고 학생성공시대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첫째 학교와 소통하며 현장이 요구하는 맞춤형 지원에 힘쓰겠습니다. 특수교육 여건 개선을 시작으로 유·초·중·고 교육 여건 전반을 개선하겠습니다.
특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2025년 134개의 학급을 신·증설하고, 전담기구를 구성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2026년 7월 인천시 행정구역 개편에 맞춰 교육지원청 개편도 추진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지원, 필요를 채우는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교육지원청을 재구조화하겠습니다.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인천시교육청 학교 현장 지원 종합 대책’을 상반기 중에 발표하겠습니다.
둘째 읽걷쓰 기반의 올바로·결대로·세계로 교육으로 학생성공시대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습니다.
올바로 교육은 학생들의 인성․시민성 함양을 위한 교육입니다. 올바로배움터를 거점으로 한 체험 중심의 인성·효·예절교육 등 앎이 삶이 되는 올바로 교육을 실현해 가겠습니다.
결대로 교육은 학생들 저마다의 잠재역량을 키우는 교육입니다. 세계로국제중고등학교, 결마루미래학교 등 다양한 학교에서 학생들이 ‘나다움’을 찾아 자라도록 돕겠습니다.
세계로 교육은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교육입니다. 인천길탐방, 바다학교, 인천지역사 교육으로 학생들이 인천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을사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인천시민과 교육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민지 기자 ]